공부, 프로그래밍/블로그, 유튜브

구글 검색노출이 아예 안되는 현상 (국제타겟팅 관련)

devsp 2020. 7. 3. 07:29


구글에서의 검색유입이 아예 없는 현상이 있었는데

그게 사이트맵이 문제인가 해서 여러번 새로 만들고, 

재 등록하고 별짓을 했는데도 검색노출이 잘 되지 않았다...


솔직히 영양가 없는 글을 작성해서 그런 것일 수 있지만 

서치콘솔에서 뭔가 잘못건드려서 그런걸까 싶기도 하다.


구글서치콘솔에 기존도구 > 국제타겟팅이라는 기능이 

존재하는데 국가 부분에서 사용자 타겟팅 대상 지역

체크하지 않거나, 혹은 없음으로 설정할 수 있다.


특정 국가에서의 유입만을 원하지 않고 그냥 두루뭉술하게

아무 나라에서나 검색유입이 되면 좋겠다 싶어서

별차이 없겠지 생각하고 사용자 타겟팅 대상 지역을

없음으로 설정해보았다.


여러 문제가 있을 수 있겠지만... 네이버에서의 검색유입은

많이 있었지만, 구글에서의 유입이 전혀 없었다.

(다음에서도 조금씩 들어오는데 어째서 구글에서 왜...)


메세지 쪽에서 확인을 해보니 대상 국가가

"알려지지 않은 지역"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었는데


대상 국가가 바뀌면 해당 국가에서의 유입만 있게된다.

(애드센스에서도 특정 국가에서만 수입이 발생함)


매개변수도 잘못 건드리면 검색이 안될 수도 있다고

경고 되어있는데 어째서인지 그걸 손대어놨고,

타겟팅 국가도 '없음'으로 되어있는걸 죄다 

원상복귀 시켰는데 과연 고쳐질까 싶다...



하.. 예전에는 엄청 많이 들어왔는데 요즘은 망함 ㅜㅜ